함평교육지원청 Wee센터, “너의 곁엔 우리(Wee)가 있어” 2학기 상담주간 운영
인사이드 함평
승인
2023.09.22 12:18
의견
0
전라남도함평교육지원청(교육장 범미경) Wee센터는 신학기를 맞아 학생들의 학교생활 적응력을 높이고, 위기 학생 조기 발견 및 지원을 위해 2023. 2학기 상담 주간을 9월 11일(월) ~ 9월 27일(수)까지 운영 중이다.
특히 이번 신학기 상담주간에는 “너의 곁엔 우리(Wee)가 있어”를 주제로, 생명존중교육 및 학교폭력 예방을 위해 관내 2개교에서 「너의 곁에 우리(Wee)」 집단상담 프로그램과 Wee클래스 미구축교 1개교에서 「우리(Wee)랑 함께 놀자!」 찾아가는 Wee센터 1일 체험행사를 진행하였다.
「너의 곁에 우리(Wee)」 집단상담 프로그램은 푸드테라피 체험을 통해 소중한 나의 이름, 나의 모습을 식재료로 직접 표현하고 감정을 공유함으로써 나와 친구의 소중함을 인식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우리(Wee)랑 함께 놀자!」 찾아가는 Wee센터 1일 체험행사는 해당 학교에 상담 부스를 설치하여 심리상담, 심리검사, 놀이 및 미술치료, 명상음악 감상 등 다양한 Wee센터 프로그램을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마련되었다.
2학기 상담주간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학생은 “자신과 친구의 소중함을 알고, 친구와 함께라서 행복한 시간이었다.”며, “명상음악을 들으며 협동화 그리기, 에코백 꾸미기, 심리검사 체험 등 신기하고 즐거운 경험이었다.”고 말했다.
범미경 교육장은 “이번 2학기 상담주간을 통해 관내 학생들이 웃음이 넘쳐나는 평화로운 공간에서 더불어 행복하고 즐거운 학교생활을 하기 바라며, 앞으로도 학생들의 심리 정서적 어려움을 잘 살피고, 위기학생 예방과 회복을 위해 적극적인 상담 활동이 이루어지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인사이드 함평,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