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남도함평교육지원청, 2023. 학교급식 관계자 연수 실시
- 전문성 강화로 안전하고 만족도 높은 급식 환경 조성
인사이드 함평
승인
2023.08.11 12:57
의견
0
전라남도함평교육지원청(교육장 범미경)은 8월 7일(월)에 조리실무사 및 납품업체 등을 대상으로 '2023. 학교급식 관계자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학교급식 관계자들의 전문성을 향상시키고 위생의식을 고취시키며 학교급식 만족도를 제고하기 위한 목적으로 진행되었다.
먼저 '위생적이고 안전한 학교급식 환경 조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된 강의에서는 급식 시설과 조리 과정에서의 위생 관리에 대해 자세히 설명하면서 안전한 급식환경 조성을 위한 방법과 실무적인 노하우를 공유하였으며, '소통과 공감을 통한 조직문화 개선'을 주제로 한 강의에서는 학교 내 다양한 직군과 소통하고 서로 간의 공감을 통해 긍정적인 조직문화를 형성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하여 함께 고민하는 시간을 갖는 등 학교 현장에서 꼭 필요한 현장 맞춤형 교육을 실시하였다.
이번 연수에 참석한 조리실무사들은 "더욱 철저한 위생 관리를 통해 학교급식의 안전성을 확보하고 학교급식 팀원들과의 협력과 소통으로 학생들의 건강과 안전을 지킬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하는 등 참석한 학교급식 관계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범미경 교육장은 "이번 연수를 통해 조리실무사들의 전문성과 의식 수준이 높아져 학교급식 서비스의 질적 향상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이러한 교육 프로그램들이 지속적으로 진행되어 안전하고 질 높은 급식이 제공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인사이드 함평,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