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평군의회, 제274회 전남시군의회의장협의회 월례회의 개최

인사이드 함평 승인 2022.10.20 12:00 의견 0
19일 전남 함평군 함평군립미술관에서 열린 제274회 전남시군의회의장협의회에서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함평군의회(의장 윤앵랑)가 지난 19일 함평군립미술관에서 제274회 전라남도시군의회의장협의회(회장 영광군의회의장 강필구, 이하 협의회) 월례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월례회의는 협의회가 주최하고 함평군의회가 주관하여 도내 22개 시·군의회의장을 비롯한 함평군의회 의원, 함평군수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날 회의에서는 진도군 도서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국도18호선 노선변경 및 조도대교 건설 건의문’을 채택·의결하는 한편,

지역사회의 모범이 되고 지방의정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기리기 위한 지방의정 봉사대상 시상에서 함평군의회 정철희 의원이 상을 수상했다.

이 밖에도 2023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의 성공개최를 위한 협약식과 함께 ▲2022 대한민국 국향대전(함평), ▲제7회 강진만 춤추는 갈대축제(강진) ▲2022 화순 국화향연(화순) 등 각 시군의 다양한 축제·행사를 홍보하는 시간도 가졌다.

함평군의회 윤앵랑 의장은 환영사에서 “오늘 회의를 통해 우리 지방의회가 한걸음 더 발전하고 상생하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시대 정신에 부합하는 생산적이고 미래지향적인 의회를 만들어 가는데 함께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인사이드 함평,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