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평공공도서관, 학교로 찾아가는 ‘고대영 작가’ 초청 강연회 열어

인사이드 함평 승인 2021.06.01 12:48 의견 0
지난 20일 함평초등학교 '고대영 작가 초청 강연회' 모습 / 사진제공 = 함평공공도서관

함평공공도서관(관장 고재은)은 지난 20일(목) 함평초등학교, 학다리중앙초에서 학교로 찾아가는‘고대영 작가 초청 강연회’를 진행했다.

초등학교 3학년과 4학년 교과서에 수록된 『손톱깨물기』, 『집 안 치우기』의 저자 고대영 작가는 “그림책은 어떻게 만들어지나”를 주제로 그림책이 만들어지는 과정, 그림책 작가가 하는 일 등에 대한 생생한 이야를 들려 주었다.

같은 날, 학다리중앙초등학교 '고대영 작가 초청 강연회' 모습 / 사진제공 = 함평공공도서관


학다리중앙초등학교는 3학년과 4학년, 함평초등학교는 5학년을 대상으로 운영되었으며 모든 학생들이 미리 작가의 도서를 읽어 활발한 질의응답과 대화가 이루어졌다. 특히 함평초등학교는 3학년 독서동아리 학생들이 작가에게 직접 쓴 편지를 전달하는 뜻깊은 시간도 가졌다.

강연회를 들은 김OO학생은 “직접 책을 쓴 작가를 만나 이야기도 해보고 예쁜 엽서에 싸인을 받게 되어 신기하고 기뻤다”며 “이런 기회가 많이 있으면 좋겠다”라고 밝혔다.

함평공공도서관은 지속적으로 학교와 연계한 독서프로그램을 진행할 계획이며 7월에는 월광기독학교, 9월에는 나산초등학교 학를 대상으로 작가초청강연회를 열 계획이며 많은 관심 바란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인사이드 함평,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