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평나飛진로체험센터, '찾아가는 진로·직업체험 활동' 지원 나서…

인사이드 함평 승인 2021.06.01 12:44 의견 0

전라남도함평교육지원청(교육장 김완)은 미래사회에 대비하여 우리 학생들이 새롭고 다양한 직업을 탐색하고 체험하면서 자신의 진로에 대해 생각할 수 있도록 「찾아가는 진로·직업 체험활동」을 함평중을 시작으로 관내 중학교 전체에 10월 12일(화)까지 20회에 걸쳐 지원한다.

이 활동은 함평나飛진로체험지원센터가 주관하여 학교로 찾아가는 진로· 직업체험 교실 운영으로 이루어진다. 특수분장사, 미술심리치료사, 조향사, 퍼스널컬러컨설턴트, 파티시에 등의 미래직업체험과 IOT사물인터넷, 코딩체험 등의 신산업분야 교육 및 인성캠프, 기업가정신 등의 진로캠프 등으로 학교별 학생 희망 수요를 바탕으로 다양하게 구성하여 진행된다.


31일(월)에 제과제빵 만들기에 관심이 있는 함평중 1학년을 대상으로 파티시에 직업체험을 실시했다. 학생들은 쿠키를 만들 때 필요한 재료를 익히고, 재료마다 중량을 재어서 반죽을 만들어 몰딩을 한 후 간단한 토핑을 올려 오븐에 직접 구워보는 베이킹 실습을 하였다. 자신들이 만든 쿠키를 포장까지 하면서 성취감을 느끼는 경험이 되었고, 체험 소감 나누기 활동을 통해 즐겁고 의미있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파티시에 관심 있는 학생들이 관련 자격증 종류, 자격증 취득 방법, 직업전망 및 준비과정 등을 직업인 멘토에게 질의하는 기회를 통해 자신의 진로 설계에 도움이 되었다.


김완 교육장은 “우리 지역의 청소년들이 미래지향적 직업과 관련된 다양한 진로를 탐색하고 체험하면서 미래사회 발전에 기여하는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역사회 진로체험처를 적극 발굴하여 직업체험의 기회를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인사이드 함평,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