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함평신협, 엄다학교지역아동센터와 ‘2021년 신협 어부바 멘토링’ 협약 체결

영광함평신협, 인근 지역아동센터 멘티 26명과 약 1년간 멘토링 실시

인사이드 함평 승인 2021.05.03 13:13 의견 0

영광함평신협(이사장 김용식)은 2021년 4월 29일(목요일) 오후 5시, 엄다학교지역아동센터에서 아동·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위한 “2021년 신협 어부바 멘토링 지원사업” 업무협약식및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신협 어부바 멘토링 프로그램은 신협사회공헌재단이 주최하고 한국사회복지협의회에서 주관하는 사업으로, 2021년 3월부터 약 9개월 동안 다양한 프로그램을 구성하여 진행할 예정이다.

이날 발대식을 시작으로 “관계형성 프로그램”을 통해 아이들과 함께하는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신협에서 직접 준비한 “눈높이 경제교육”을 통해 아이들에게 적절한 경제관념과 올바른 소비습관 등을 가르친다.

또한 신협 견학, 전통시장 장보기, 보이스피싱 교육, 체험학습 등 다양한 프로그램도 진행한다. 마지막 회기에는 그동안 배워온 금융과 경제지식을 퀴즈형식으로 맞춰보는 “신협 골든벨” 프로그램과 아이들의 감사편지 낭독 등으로 그동안의 추억을 다시금 되새기게 할 계획이다.

영광함평신협 이사장은 이날 발대식에서 “신협 어부바 멘토링은 아동․청소년에게 올바른 경제관념과 협동의 가치를 전파하는 의미 있는 프로그램”이라며 “신협은 앞으로도 미래세대의 건강한 성장을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사업을 적극적으로 펼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인사이드 함평,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